티스토리 뷰
도쿄 벚꽃 & 꽃놀이 명소
MaryRose 2023. 3. 17. 22:52
봄의 기운이 덕분에 점점 쾌적한 날씨로 바뀌면서 도쿄 시내 밤벚꽃 관광지와 꽃놀이 명소를 소개합니다. 어느 곳이든 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만 소개된 정보는 사전에 공식 사이트 등에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요요기 공원 / 도쿄도 시부야구 (代々木公園 / 東京都渋谷区)
예년 개화기 : 2월 중순 ~ 4월 상순
먼저 소개해 드릴 꽃놀이 장소는 '요요기 공원(代々木公園)'입니다. 이 공원은 '하라주쿠 역(原宿駅)'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도쿄 한복판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조용하고 개방감 넘치는 녹색 공원입니다. 요요기 공원(代々木公園)에서는 많은 종류의 벚꽃을 볼 수 있으며, 빠르면 2월 중순부터 벚꽃이 피기 시작합니다. 주변에는 맛있는 테이크 아웃 가게도 많으므로, 테이크 아웃을 해서 피크닉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. 개방감 넘치는 공원에서 느긋하게 꽃구경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.
치도리가후치 공원 / 도쿄도 치요다구 (千鳥ヶ淵公園 / 東京都千代田区)
예년 개화기 : 3월 하순 ~ 4월 상순
이어서 소개드릴 꽃놀이 장소는 '치도리가후치 공원(千鳥ヶ淵公園)'입니다. '구단시타역(九段下駅)'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는 공원으로, 황궁 서쪽의 치도리가후치와 영국 대사관 사이에 위치한 봄 일본의 명소가 되고 있습니다. 보트에서 벚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곳과는 조금 다르게 즐길 수 있습니다.
치도리가후치 공원은 도내에서도 손꼽히는 벚꽃 명소가 되고 있으며 왕벚나무와 산벚나무 등 260여 그루의 벚꽃이 해자 양쪽에 활짝 핀 그 모습은 웅장하고 어딘가 덧없음을 지닌 경치가 되고 있습니다.
*치요다 벚꽃축제 : 2023년 3월 24일(금)부터 4월 4일(화)까지 진행 예정입니다.
우에노 공원 / 도쿄 도 다이토구 (上野公園 / 東京都台東区)
예년 개화기 : 3월 하순 ~ 4월 상순
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벚꽃놀이 장소는 '우에노 공원(上野公園)'입니다. '우에노 역(上野駅)'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하며, 약 1,200그루의 벚꽃이 심어져 있습니다. 에도 시대부터 꽃놀이의 메카로 알려져 동물원과 미술관도 근처에 있어 예로부터 사랑받는 도쿄 내에서도 가장 큰 벚꽃 명소 중 하나입니다.
봄바람을 타고 떨어지는 벚꽃잎들이 우에노 공원 일대를 향해 춤을 추는 모습은 환상적입니다. 300개의 등롱 불빛으로 환한 불빛 속에서 밤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'밤 벚꽃 축제'도 인기가 있습니다. 이곳은 1일 데이트나 가족 여행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장소로, 봄의 정취를 느끼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. '우에노 벚꽃 축제'는 2023년 3월 17일(월)부터 4월 9일(화)까지, '우에노 벚꽃 페스티벌'은 2023년 3월 24일(금)부터 3월 26일(일)까지 개최됩니다.
스미다 가와 / 도쿄도 스미다구·타이토구 (隅田川 / 東京都墨田区・台東区)
예년 개화기 : 3월 하순 ~ 4월 상순
계속해서 소개할 꽃놀이 장소는 '스미다 강(隅田川)'입니다. '혼쇼 아즈마바시역(本所吾妻橋駅)'에서 도보로 약 7분 거리에 있는 공원으로, 도쿠가와 요시무네(徳川吉宗)가 벚꽃을 심은 것으로도 알려진 밤벚꽃 명소입니다. 현재는 타이토구(台東区) 쪽에 약 600그루, 스미다구(墨田区) 쪽에 약 300그루가 심어져 있습니다.
'도쿄 스카이트리와(東京スカイツリー)'의 조화도 훌륭해서 밤이 되면 멋진 조명을 볼 수 있습니다. 유람선을 타고 강 양쪽의 벚꽃길을 바라보는 것도 예술입니다.
2023년 '제35회 사쿠라바시 꽃축제(桜橋花まつり)'는 3월 25일(토), 3월 26일(일)에 개최됩니다.
이노카시라 공원 / 도쿄도 무사시노시 (井の頭公園 / 東京都武蔵野市)
예년 개화기 : 3월 하순 ~ 4월 상순
여섯 번째 소개할 꽃놀이 장소는 '이노카시라 공원(井の頭公園)'입니다. 이 공원은 '기치조지역(吉祥寺駅)'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하며, 밤벚꽃 명소로도 유명합니다. 공원 전체에 400여 그루의 벚꽃이 만발해 이노카시라 연못을 중심으로 연분홍색 벚꽃이 반짝이는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. 또한 보트를 타고 흩날리는 꽃잎을 바라볼 수 있어 피크닉과 같은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습니다. 나나이 다리(七井橋)에서 바라보는 만개한 벚꽃과 수면에 흩날리는 꽃잎의 경관은 아름다움이 넘치니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!
그리고 이 공원 근처에는 지브리 스튜디오도 있으니 참고하세요.
도쿄 미드타운 / 도쿄도 미나토구 (東京ミッドタウン / 東京都港区)
예년 개화기 : 3월 하순 ~ 4월 상순
일곱 번째로 추천하는 꽃놀이 장소는 '도쿄 미드타운(東京ミッドタウン)'입니다. '롯폰기역(六本木駅)'에서 직접 가는 것이 가능한 밤벚꽃 명소로, 약 200m의 벚꽃 거리에서 약 150그루의 왕벚나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2023년 3월 15일부터 4월 16일까지 'MIDTOWN BLOSSOM 2023' 행사가 열립니다. 도쿄 미드타운 가든 테라스 앞 벚꽃 거리에는 옛 방위청 시절부터 뿌리를 내린 왕벚나무가 줄지어있어 개화 시기에 벚꽃 터널을 만들어 도심에서 멋진 벚꽃 터널을 즐길 수 있습니다.
시바공원 / 도쿄도 미나토구 (芝公園 / 東京都港区)
예년 이맘때 : 3월 하순 ~ 4월 중순
계속해서 소개해 드릴 꽃놀이 장소는 '시바공원(芝公園)'입니다. '다이몬역(大門駅)'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며, 도쿄타워와 가장 가까운 공원으로 유명합니다. 도쿄 타워를 아래에서 볼 수 있는 공원으로, 벚꽃과 함께 가장 아름다운 도쿄 타워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벚꽃 관광 명소입니다.
화려하게 핀 벚꽃과 도쿄타워의 조화는 일본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으로, 이 나라에 태어난 것을 감사하는 마음이 들게 합니다. 특히 밤 벚꽃과 도쿄타워는 분위기와 운치가 달라서 꼭 방문해 볼 만한 경치입니다.
메구로 카와 / 도쿄도 메구로구 (目黒川 / 東京都目黒区)
예년 이맘때 : 3월 하순 ~ 4월 상순
마지막으로 꽃놀이 장소는 '메구로 강(目黒川)'입니다. 이 강은 도쿄 만을 향해 약 8km로 이어지며, 꽃구경 명소와 일루미네이션 명소로도 유명합니다. 메구로 강 주변에는 세련된 카페와 상점들도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벚꽃놀이와 함께 쇼핑과 산책을 할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.
밤에는 등롱의 불빛이 강 수면에 흔들리며 더욱 환상적인 세계가 펼쳐집니다. 예년에는 '나카메구로 벚꽃 축제(中目黒桜まつり)'가 열리는데, 2023년 3월 18일(토)부터 4월 9일(일)까지 4년 만에 개최됩니다. 연인, 친구들과 함께 벚꽃을 감상하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멋진 장소입니다.
이번에는 도쿄에서 즐길 수 있는 밤벚꽃 명소와 꽃놀이 명소를 소개해드렸습니다. 이곳들은 꽃구경을 즐길 수 있는 멋진 장소들로 도쿄를 방문하신다면 꼭 한 번쯤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.
이런 곳은 어떠세요?
'Japan > Tokyo(東京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하네다 공항에서 도쿄 디즈니랜드까지 가는 완벽 가이드 (7) | 2024.10.14 |
---|---|
치이카와 반점 드링크 스탠드 in 오다이바 모험왕 7월 22일부터 개최! (1) | 2023.07.17 |
전통과 미식의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아사쿠사·우에노 일일 여행 계획 (6) | 2023.03.13 |
친구에게도 소개하고 싶은 도쿄 관광 명소! (16) | 2023.03.10 |
도쿄 신주쿠 야경!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명소 7선 (0) | 2023.01.15 |